브래드피트를 사로잡은 보석 – 다미아니(Damiani)

[다미아니 : Damiani]

이태리 명품 브랜드

국 가 : 이탈리아
업 종 : 보석 브랜드
설립자 : 엔리코 다미아니
설립일 : 1958년
본 사 : 발렌자

싸이트 : http://www.damiani.com

——————————————————————————–

브랜드를 사로잡은보석

브래드 피트를 사로잡은 이탈리아 보석 브랜드 다미아니…

1958년 이탈리아의 엔리코 다미아니(Enrico Grassi Damiani)가 발렌자에 설립하였다. 세계 보석업계에서는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확고한 기술과 완고한 장인기질에 새로운 감각과 독창성을 갖춰 세계적인 기업에 올랐다. 특히 드비어스(De Beers) 다이아몬드 국제시상식에서 오스카를 18번이나 수상하여 세계를 놀라게 하였다.

다이마니의 이상(理想)인 “사랑·우정·존엄”을 나타내는 심오함과 유럽적 향기를 담고 있는 수수한 아름다움으로 이탈리아는 물론 뉴욕, 홍콩, 도쿄 등지에 부티크를 넓혀가면서 세계 여성들을 매혹시킨 최고의 브랜드 다미아니(Daimani)

오랜 전통과 우수한 금세공의 기술을 자랑하는 나라, 이태리 발렌자(Valenza)발렌자는 금속 세공으로 유명한 도시로 꼽히는데 이 곳 시민 모두가 금속 세공업에 종사한다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브래드피트와 제니퍼 애니스톤의 웨딩링 바로 이곳에서 이곳에서 전통과 동시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눈부신 원석들로 사랑을 받는 이태리 정통 쥬얼리 브랜드 다미아니의 역사가 피어났다.

클래식한 보석 디자인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추구했던 엔리코 다미아니(Enrico Grassi Damiani). 그는 1924년에 보석을 만들기 시작했는데,그의 명성은 다른 금세공 가들의 명성의 그 이상이였다.짧은 시간에 그는 클래식한 보석디자인의 최고의 전통적인 스타일로 소수의 명작만으로도 명성 있는 집안의 믿을만한 보석 세공가가 되었고 짧은 기간에 보석 디자인계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보석상이 되었다.

그후 그의 어린 아들 다미아노는 그의 선생들을 능가할 정도의 세공 기술을 익히고 “다미아니”라는 이름을 건 유일무이한 개성적 스타일의 브랜드를 론칭하기에 이르렀다.

다미아니는 쥬얼리계의 오스카상이라 할 수 있는 De Beers Diamond International Awards 에서 18번이나 수상의 영예를 안을 만큼 Damiani 보석들은 섬세하면서도 대담한 창조정신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정교한 커팅의 투명한 다이아몬드들이 발하는 광채, 부드러운 광택의 진주들이 클래식하면서도 컨템퍼러리한 스타일을 추구하고있다.

다미아노 다미아니는 다이아몬드의 환상적 시각 효과를 드러내는 반달 세팅법을 창조해냈으며, 패셔너블한 진주 컬렉션을 유행시키는 한편, 새로운 연마 기술을 이용해 화이트 골드라는 재료를 대중화시키게 된다.

현재 이탈리아에만도 전국에 1천여개에 이르는 판매망을 갖고 있으며 전세계로도 다미아니가 가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이처럼 다미아니가 세계적인 메이커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확고한기술과 완고하기 까지한 장인기질 그리고 새로운 감각과 독창성 때문이다.

다미아노 그랏슈 사장은 다미아니에 관해 다음과 같이 얘기한다.”다미아니는 항상 제품 하나하나가 개성적이며 그와 동시에 다른 제품들과 잘 어울려야 하고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아야 한다.”그래서 다미아니는 요란스러울 만큼 화려한 것은 거의 없고 피부에 어울리는 수수한 아름다움을 갖춘 제품이 많다. 또한 다미아니는, 다미아니의 이상(理想)인 “사랑·우정·존엄”을 나타내는 심오함과 유럽적 향기를 담고 있다.

디자인면에서도 다양함을 자랑한다.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화려함을 함께 갖추고 있다.이처럼 보석 선택의 엄격함에서부터 디자인 제품의 제작, 마무리에 이러기까지 최고의 배려로 이루어지는 다미아니의 보석은 정장이나 캐주얼 어떤 복장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려 앞으로도 계속 장식의 즐거움을 만인에게 선사해줄 것이다.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