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취급 및 거래시 유의사항

진주 거래 및 취급시에 주의해야 할 것은?

원산지나 품질, 가격, 진주관리요령을 알아야

현재 각 금은방과 준보석 코너 등 액세서리점에서도 진주제품을 접하기가 쉬워졌다.
그만큼 진주가 귀금속시장에서 보편화 돼있고 가격이 저렴해 졌기 때문이다.
반면 그 만큼 품질 또한 다양해진 사실 또한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점이다. 그래서 진주총판 및 총판전속 중상인, 수입업자, 많은 사람들이 매장을 찾아 판매, 판촉을 하고 있는데, 매장 업주, 마스터 분들은 매입에 있어서 많은 어려운 점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간단히 말하면 가격이 싸고 좋은 물건을 디자인에 적합하게 사입하면 되는 것 인데, 전문 업자처럼 매일 진주와 생활하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평가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진주 매입시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겠지만 아래 열거한 점들을 지속적으로 메모리하고 좀더 자세한 부분들을 후에 나누어 정리한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을것 이라고 본다.
첫째. 원산지(Orign)다.
갖가지 종류의 진주가 어느 나라 에서 형성되고 많들어지는지 알아본다. 아코야(일본, 중국 등), 남양 백진주(오스트렐리아, 미얀마,인도네시아 등), 흑진주(타히티 등), 담수진주(중국, 일본, 미국 등)의 원산지를 알고 매입하다 보면 자연히 진주종류 및 특성 또한 숙지 될 것이다.
둘째. 품질(Quality)이다.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대체로 진주가 가진 일곱까지 특성을 종합하여 평가하게 되는데, 많은 진주를 자주 접하는 것이 진주평가의 왕도이다.
바로 광택(luster), 형태(shape), 표면상태(surface), 색(color), 진주 층 두께(nacre), 크기(size), 대칭성 혹은 균일성(balance)등 인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매당사자인 소비자의 취향, 선호도를 파악하고 구매심리를 품질설명을 통해 이끌어가는 것이다.
셋째. 가격(price)이다.
현재 소매 가격시세 와 총판도매가격 시세파악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중저가 진주가격은 매우 유동적이기 때문에 오래 전 가격에 치우치지 말고 현재시세를 꼭 확인이 필요하다.
넷째. 진주관리 및 보관 요령이다.
진주는 매우 민감하고 강도가 약한 면이 있어서 잘 다루어야 하는데 특별히 진주에 관한 상식이 부족한 소비자에게 A/S차원에서 설명해주어야 할 사항이다.
다섯째. 거래처이다.
진주 업자들은 현시세에 무척 민감하고 서로 업자들간에 각자 주품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서로 제품을 공유하여 판매경향도 있다. 다량의 매입이 아니라면 기존거래처를 통해 갖가지 진주에 관한 문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