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윈스톤(Harry Winston)의 역사

해리윈스톤(Harry Winston)의 역사

홈페이지 – http://www.harry-winston.com/loader.html

해리 윈스턴(HARRY WINSTON)은 세계적으로 가장 지명도가 높은 주얼리 회사들 중의 하나로 뉴욕, 제네바, 파리, 비버리 힐스, 그리고 도쿄에 매장을 가지고 있다.

해리 윈스턴 사는 특히 러프 다이아몬드의 커팅과 연마, 그리고 나석뿐만이 아니라 완성된 주얼리 제작으로 유명하다. 이 모든 것은 뉴욕 5번가에서 이루어진다.

해리 윈스턴사는 3대를 걸쳐 내려오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주얼리 회사이다. 현재 우리에게 알려진 “Harry Winston” 이라는 회사의 이름은 1932년 뉴욕 주얼리 상인의 아들인 Harry Winston에 의해 결정되어졌다.

해리 윈스턴은 1930년대 이전의 주얼리 업계의 거물로 상당히 매력 있는 신사였다. 그는 매우 유명한 사람이었고 오늘날까지도 그는 “다이아몬드의 왕”으로 알려져 있다.

해리 윈스턴의 아버지는 뉴욕에서 작은 주얼리 상점을 경영하고 있었다. 해리 윈스턴의 어릴 적 추억은 잘 연마된 고급 주얼리들이었니다. 열 살이 채 되기도 전에 그는 미래에 그가 될 주인의 기미를 보이곤 했다. 에메랄드를 한번만 봐도 알 수 있는 날카로운 눈을 가지고 있었다.

윈스턴은 25센트에 반지를 사서 이윤을 남기고 팔기도 했다. 윈스턴의 나이 열 아홉 때 비즈니스계에 뛰어들었다.

“나의 아버지는 언젠가는 주얼리가 나를 소유할 것이라는 생각에 두려워하곤 했다. 그리고 가끔 나는 아버지가 옳았다고 생각한다”

그의 캐리어가 시작되기 1년 전 크리스마스 휴가 때에 집의 문에 걸려 있는 크리스마스 화관을 보고 나뭇잎들이 얽히면서 화관을 구성하고 있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는 이 현상을 주얼리 제작에 연결시켜 생각하였고 금속보다 디자인의 형태를 더 생각하게 되었다.

이것은 해리 윈스턴이라는 브랜드의 주얼리 산업 혁명의 시작이었다. 플래티넘(백금)에 귀보석을 사용한 3차원적 구성의 세팅 방식은 제품 형태에 역점을 두어 광채의 새로운 수준을 만들게 되었다.

1978년 해리 윈스톤의 죽음으로 세계는 현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컬러 다이아몬드 감정사를 잃게 된다.

해리 윈스턴이 사망한 해인 1978년 아들 로널드 윈스턴(Ronald Winston)이 회사의 대표자 자리를 물려받게 된다. 그리고 새 시대를 위한 신선한 방침을 영입하여 더욱 굳건한 평판을 얻게 된다.

윈스턴 사는 독점적인 엘리트 소비자 층을 확보하게 된다. 인더스트리얼 분야의 가장 힘있는 재력가들과 로열 패밀리,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이 윈스턴사의 고정 고객으로 자리잡았고 이는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윈스턴 주얼리의 전통은 희귀한 주얼리의 개인, 혹은 공식 전시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주얼리 디스플레이들은 수 십년 동안 명사들과 일반인을 기쁘게 했다.

이것은 1949년 해리 윈스턴이 그가 소장하던 다이아몬드와 역사적으로 중요한 주얼리들의 아름다움과 황홀함을 공유하고자 하는 희망으로 인해 그에 의해 재조립되어 “The Court of Jewel”에 의해 소개되기 시작했다.

1950년대 중반에 “The Court of Jewel”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아몬드인 “Hope Diamond”를 포함, 전 미국을 돌아다니며 전시회를 했다.(후에 이 다이아몬드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기증되었습니다)

윈스턴 주얼리는 1960년에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그리고 1982년에는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석 각각 전시회를 갖게 된다.

세계의 가장 중요한 303개의 다이아몬드 중 60개가 해리 윈스턴의 소유이다. 이것은 어느 개인이나 혹은 정부, 어느 왕정보다 더 많은 양이라 할 수 있다.

윈스턴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도 판매했는데 그 중 유명한 것으로는 The Jonker, Vargas, Star of Sierra Leone, 그리고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Taylor- Burton 등이다(사진)

해리 윈스턴 사는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회사의 주얼리 제작에 가장 기본이 되는 보석인 다이아몬드 이외에도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그리고 진주 등도 취급하고 있다.

해리 윈스턴은 지금까지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영원히 황홀하고 매력적인 주얼리의 세계적인 대표상품으로 자리할 것이다.

글 : 김성희(조선일보 통달인 클럽 中), 기사 : 귀금속경제신문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