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시계 – 오메가(Omega)

Swatch Group 내의 스위스 정통 시계 브랜드인 오메가는 150년 시계역사를 자랑한다.

스위스의 고급시계는 손으로 만든 것이 많으나, 오메가는 기계로 생산되는 양산시계(量産時計)이면서도 정밀도가 높고 안정되어 있으며, 디자인도 풍부하다.
오메가의 시계에는 간단히 시차 수정(時差修正)을 할 수 있는 구조가 붙어 있다.

1848년 스위스 루이블랑에 의해 창조되어 대량 생산 체계를 확대한 루이블랑의 아들 세자르 블랑은 파리만국박람회의 회원으로 임명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1903년에는 성취, 완성, 최대, 완벽을 상징하는 omega로 회사명을 바꾸면서 150여년 전통에 세계 제일의 고급시계 메이커로 그 자리를 지켜왔다.

오메가는 그리스 문자의 끝자 Ω에서 딴 것으로 이것은 명명(命名) 중의 걸작으로 꼽히고 있다.

우리에겐 너무나 널리 알려진 시계브랜드 중 하나이며, 지난 세기 수많은 올림픽게임이나 여러분야 공식계측이 필요한 것이라면 어디든지 함께 하며 인류의 시간을 공유했다.

1965년 NASA에서는 오메가 스피드 마스터를 공식시계로 선택했으며 1969년에는 닐 암스트롱이 인류최초로 달 정복자로써 손목에 오메가시계를 착용한 것을 비롯하여 8번이나 우주비행을 하였다.

1970년 오메가 시계가 1천미터 수압에 견딜 수 있는지를 실험하는 “야누스2″라는 프로젝트를 실행하였으며 1974년 고주차 시계를 개발하였고, “바케트 무브먼트”를 개발함으로써 보석시계의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유형의 시계를 고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1980년 두께 1.48m/m의 초박형 쿼츠시계를 선보였고 수집가들을 위해 1.35 m/m두께의 시계도 개발하였다.

1932년 올림픽경기에 최초로 공인기록 계측기로 선정된 이래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비롯하여 오래전 역대 올림픽 경기에 오메가 시계가 공식 계측기로 선정 사용되었다.

현재는 수많은 스타들이 오메가의 홍보파트너로 활약하고 있고 대표적으론 007의 피어스 브로스넌, 세계적 패션 모델인 신디 크로포드, 또 스위스의 테니스 스타 마르티나 힝기스, 골프스타 어니엘스 등이 있다.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