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MVKA 하반기 세미나 개최

한국주얼리평가협회(회장 구창식)가 지난 11월 2일 오후7시부터 약 1시간 20분간 서울 종로구 인의동 효성주얼리시티 2층 세미나실에서 2011년 하반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주얼리평가협회(이하 MVKA)가 주최하고 한국보석광물수집가협회(이하 광수협), 한국보석마케팅최고매니저협회(이하 KOGEM), (사)한국귀금속디자인협회, 한국보석연마기술협회 등을 참가단체로 했다.

이번 세미나에 MVKA중앙회 구창식 회장, 유동일 고문, 김상기 고문을 비롯한 MVKA 임원진과 회원들, 광수협 김원주 회장, 김동섭 고문, 정수택 2대 회장, 박준서 3대회장을 비롯한 광수협 회원들, KOGEM 노기석 회장을 비롯한 KOGEM 회원들, 한국보석연마기술협회 강재신 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자산관리분야의 유명강사인 (주)시에라웰스파트너스의 서현수 대표이사가 ‘금융위기속에서도 수익을 내는 자산운용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그는 현재의 그리스, 이태리, 미국 및 한국을 위시한 금융위기 등의 진행상황을 진단하였고 향후 진행 전망을 제시하였다. 그는 이러한 금융위기의 진단과 전망을 통하여 2012년도 이후 부동산, 금, 은, 구리 등 원자재, 회사채, 주식, 펀드, 환율 등에 대하여 각자 정한 목표 수익률에 따라 자산관리 및 운영전략을 어떻게 세워 나가야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피력하여 세미나 참석자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MVKA 구창식 회장은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경제현실 속에서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산운용관리를 주제로 우리나라 자산운용관리 부분의 가장 인기 있는 대표강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였는데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자산운용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다음 세미나에는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만나 뵙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