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탄생석 – 페리도트(Peridot:감람석)

페리도트는 황록색의 투명한 보석으로, 감람석이라고도 부르며, 사도닉스(Sardonyx) 즉 붉은색 줄무늬 마노와 함께 8월의 탄생석이다.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가져다준다는 페리도트는 용암을 만드는 광물의 하나로서, 때로는 운석 중에서도 발견된다. 그러므로 수많은 보석중 페리도트만은 오직 우주로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유일한 보석인 것이다. 대부분의 운석은 작은 것으로 지상에 내려오는 동안 지구의 대기 속에서 타 버리고 말지만 소수가 지상에 낙하한다.

운석에는 철운석과 석질천운석, 그리고 석질운석등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큰 운석은 지면에 충돌하면 폭발한다. 요즘에는 큰 페리도트는 구하기도 쉽지 않거니와 따라서 흠 없이 큰 것은 그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작은 것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 크기가 너무 작은 관계로 보석으로서의 구실을 하기에는 별로 매력이 없다. 옛날에는 만인의 사랑을 받았으며 또한 많은 미신들로 둘러싸인 보석이었다.

한때 이 돌은 태양이 인간에게 보내준 돌이라 하여 부적처럼 몸에 지니면 무서운 어둠과 공포, 근심걱정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페리도트를 금으로 장식한 팔찌를 만들어, 남자는 왼쪽 팔에 여자는 오른쪽 팔에 차게 되면 모든 악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다.

수십억년이나 우주를 돌던 보석으로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를 만들어 몸에 지닌다고 생각하면 그 얼마나 신기한 일인가?

Copyright © MVFGA Korea. All Rights Reserved. Some images are designed by Freepik.